강원도 계곡트레킹 명소

반갑습니다. 여우발 입니다. 장마가 끝나고 무더운 더위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런 날이면 시원한 계곡 물에 발 담그고 수박 한 조각 먹고 싶은 생각이 간절한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한국의 숨겨진 보석 같은 계곡 중 하나인 아침가리계곡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여름 계곡트레킹으로 유명해진 곳이지만 한 번 가보면 매년 여름마다 가고 싶어질 만큼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물 맑은 강원도의 숨은 비경 아침가리계곡
아침가리계곡은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에 위치한 3둔 4가리 중 하나로 유명하죠.
‘둔’은 산 속에 숨어있는 평평한 땅을 뜻하고 ‘가리’는 밭을 의미하는데요.
이곳은 사방으로 험준한 산줄기와 높은 봉우리로 둘러싸여 있어 한국전쟁 당시 전쟁이 일어난 줄도 모르고 살았다고 할 만큼 오지라고 하네요.
그래서 더욱 신비롭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답니다.
원시림이 살아 숨 쉬는 청정 지역 정동계곡
정동계곡은 오대산국립공원 내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맑은 물이 풍부하게 흘러내려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숲이 우거져 여름철 피서지로 안성맞춤이에요.
청정지역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를 정도로 공기가 맑고 깨끗하며 물고기 또한 많아 낚시나 어항 놀이를 하기에도 제격인 곳이죠.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트레킹 명소 강원도 계곡
저희는 새벽4시에 도착해서 4시반부터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입구에는 감시초소가 있으나 새벽에는 사람이 없습니다.
미리 신청해놓으셔야 들어갈수 있는 길입니다.
나가는 길에 신청한 인원이 맞는지 확인하니까 미리신청후 가셔야합니다.
무더위 날려줄 시원한 피서지 추천
올여름 더위는 유난히 빨리 찾아온 것 같아요.
이렇게 더운 날에는 역시 시원한 계곡 놀러 가는 게 최고죠
앞으로 매년 여름날씨가 더워질 거라고 합니다. 몸관리 잘하셔야 겠습니다.
방동약수터 인근 산길이 유명해서 트래킹 코스로 많이 찾는다고 하더라고요.
근처에 오토캠핑장도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녀오셔도 좋을 듯해요.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캠핑장
시원하고 맑은 공기 마시며 힐링 할 수 있는 여름철 계곡트레킹코스라고 할수있겠습니다.
맑은 계곡물 속 물고기 잡고 놀기도 하고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여유 만끽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올여름 휴가는 이곳으로! 여름휴가 장소로 제격
10여년전부터 여름계곡트레킹 명소로 너무 유명해져서
주말이면 사람으로 많이 붐비는 곳이기는 해도 여름에 이 곳 만한 계곡트레킹 장소도 없을듯합니다.
도심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자연친화적인 곳이니까 소중한 추억 만들기 좋겠죠
이번 기회에 친구들과 다녀오면 어떨까 싶어요.
아직 휴가 계획 못 세웠다면 여기 어때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아침가리계곡 외에도 정선 덕산기 계곡등
국내 곳곳에 숨은 명소 많다고 하니까 잇님들도 이번 주말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떠나보세요!!!
아침가리계곡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여름철 물놀이와 캠핑을 즐기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다만, 계곡이 깊기 때문에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반드시 구명조끼와 트레킹화를 착용하고, 체력에 맞게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 여름,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힐링하고 싶다면 아침가리계곡을 추천드립니다.